fbpx

개인파산신청자격 문의드립니다.

저는 전북 익산에서 태어나 2004년 고등학교를 졸업했고 2004년 3월 대학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불구하고 부모님은 신청인의 뒷바라지에 힘을 썼습니다. 신청인은 대학교 졸업때까지 운동선수를 했으나 대학생활 중 부상을 당하게 되면서 슬럼프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양쪽 무릎수술을 했었고 오른쪽 어깨만 두번이나 큰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상에 시달리면서 결국은 운동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후 저는 직장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운동밖에는 할 줄 아는게 없었던 저는 생산직, 학교 강사 등 일용직 일을 전전했습니다. 소득이 일정치 않다보니 대출을 받아 당장 부족한 생활비를 충당해야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갚아보려했지만 도저히 갚을 수가 없었습니다. 당장 채무상환이 버거웠던 상황에 지인의 소개로 사금융에 대출을 받아 밀린 월세와 돌려막기를 해가며 지냈습니다. 어렵게 돈을 갚아나가며 지내던 중 보이스피싱전화를 받게 되었고 낮은 금리로 전환해준다는 말에 넘어가 사기를 당하게 되면서 채무는 점점 늘어갔습니다. 높은 이자율에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빚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회사사정으로 이를 그만둔 후 다른 일을 하고자 또다시 여기저기 일을 다녔는데도 불구하고 회사가 폐업하면서 급여도 제대로 못받은데다가, 일을 하다 어깨수술 이후 무리를 하게 되면 서 어깨에 갑작스레 힘이 빠지는 일이 잦아 들고 있던 물건을 파손하는 등 회사에 피해를 입히게 되면서 결국 퇴사를 해야했습니다. 이러다보니 점점 독촉은 심해져오고 결국 통장 거래정지가 되면서 급여를 제대로 받을 통장도 없었습니다. 이후 일용직이라도 알아보려했지만 본인이 일 할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주변에서 아직 나이가 젊어서 파산이 안된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저같은 사람도 파산이 가능할지요.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개인파산신청자격 문의드립니다.
Tagged on: